MSW

조민솔·2022년 9월 12일
0

MSW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Entity

월드 내 구성을 하고 있는 어떤 것

Components

포탈 컴포넌트

property

포탈 컴포넌트 내에 있는 조절하는 값들

playercontrollerComponent



캐릭터 위치에 따라 오른쪽으로 가면 왼쪽으로 튕기고

script 이해

로직 , 스크립트등 도 있지만 컴포넌트를 가장 많이 이용
컴포넌트는 엔티티 별도 돌아간다.
로직은 월드상에서 딱 하나만 돌아간다.
컴포넌트는 엔티티에 부착해야 돌아간다.

접근

자기 자신은 self라는 키워드
self.sum = 5
"."로 프로퍼티 불러옴
self:MyFuntion() =
":"로 함수 불러옴


self.Entity로 다른거 가져와서 조작 변경도 가능

네트워크의 이해

[Sync] : 동기화가 되는 property 기본값
[None] : 동기화 되지 않는 Property

함수가 서버에서 불러와지는지 클라에서 불러와지는지 헷갈리니까
마우스 우클릭 메서드 세팅에서 공간 활성화를 한다.
ex) server only :서버에서만 불려진다.
server: 혹시 클라에서 불려도 서버로 불리게 한다.
multicast: 서버 클라 모두 실행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