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kins 프로젝트 구성

개발자·2021년 2월 23일
0
post-thumbnail

Jenkins

소프트웨어 개발 시 지속적 통합(continuous integra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 툴


프로젝트 구성

1. General

  • 사용자의 권한을 관리하기 위해 Matrix Authorization Strategy Plugin을 설치한 후 Jenkins 관리-Manage Users에서 ‘ms’라는 새 사용자를 생성해주었다.

  • 권한 설정을 위해 Jenkins 관리 – Configure Global Security에서 Authorization을 project-based Matrix Authorization Strategy로 변경해주었다.
    Add user를 통해 생성해준 사용자를 추가하고 기능 별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 프로젝트 구성의 General에서 해당 user에게 권한을 부여해주었다.


2. 소스코드 관리

  • SVN으로 소스 코드를 관리해야하기 때문에 우선 Visual SVN Server를 설치해 저장소와 User를 생성하고 이클립스에 생성해 놓은 프로젝트와 연동해주었다.


  • 소스 코드 관리에서 Subversion을 선택한 뒤, 생성한 Repository 주소를 입력하고 user를 추가해주었다.


3. Build

  • Build 정보를 입력해주었다.


4. 빌드 후 조치

  • Publish Over SSH Plugin을 설치하고 빌드 후 조치를 설정해주었다.
Source files : 어떤 소스파일을 올릴지 설정한다. **/*는 모든 파일을 의미한다.
Remove prefix : 서버에 배포 후 삭제할 디렉토리를 설정한다.
Remote directory : 서버 배포 시 해당 파일이 위치할 디렉토리를 설정한다.
Exec command : 배포 후 실행 될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profile
log.info("공부 기록 블로9")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