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쿨 예비과정 신입생 OT

민혁·2023년 1월 28일
0

'23. 1.13.(금) <sk뉴스쿨 예비과정 OT>

1차면접 합격자과 13일 금요일에 JOOM을 이용한 OT가 시작되었다.
최종 10명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19명의 정보보안 1차면접 합격자들이 나왔다.

총 4시간의 OT는 3개의 과정이 있다.
1. 매니저님의 예비과정 소개 및 질문시간 / 동기생들의 간단한 자기소개
2. 라이프 클래스(비전인문)
3. 정보보안 전공 OT / 한번 더 간단한 자기소개

로 진행이 되었다.

  1. 매니저님의 예비과정 소개 및 질문시간 / 동기생들의 간단한 자기소개
같은 목적을 가진 동기생들의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예비과정 OT가 진행되었는데 전국 각지, 다양한 나이, 다른 성별을 가진 사람들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것 같아서 신기하기도하고 떨리기도 했다. 비대면 OT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동기생들의 열정이 전해지는 이 상황에서 19명 중 9명은 함께할 수 없다는게 아쉽긴 하지만 모두 끝까지 후회없도록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다. 결코 쉽지않은 길로 들어왔다고 다시한번 다짐하며,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2. 라이프 클래스(비전인문)

sk뉴스쿨을 지원하기 전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지 않아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정보보안 전문가라는 목표가 생긴 이후 그 불안감은 원동력으로 바뀌었으며, 마냥 좋아하기만 했던 일을 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다.
또한 MBTI 이야기를 하시며 개인진단, 타인진단 두가지에 대한 과제를 내 주셨는데 나는 나를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타인이 보는 나는 어떨까 궁금해진다. 뉴스쿨에서 비전인문 시간이 가장 기대되는 시간 중 하나라고 말씀하셨는데 OT밖에 들어보지 않았지만 정말 기대가 되는 수업이다.

  1. 정보보안 전공 OT / 한번 더 간단한 자기소개

하나의 틀을 제시해 주신 후 5분간의 자기소개 준비시간을 가졌다. 동기생들의 장/단점, 목표, 지원이유들을 들어보니 역시 목표가 뚜렷하고 배울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최고의 발전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조합임이 분명했으며 이러한 사람들과 같은 목표를 갖고 달릴 수 있어 자랑스럽다. 이후 강사님께서 정보보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해주셨는데 이제야 전체적인 틀이 잡히게 되었고 더욱 매력적인 직업이구나 생각했다! 항상 윤리, 도덕성을 중요시하는 정보보안 전문가로 성장해야겠다.


비대면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동기생들의 열정이 화면을 뚫고 전달되었다. 다들 정보보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검색해봤다는게 느껴질 정도이다. 나도 어떤 수업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기다리는 쪽이 아닌 먼저 더 찾아보고 진로, 학점 등 다양하게 발전할 수 있는 부분들을 찾아봐야겠다.
열정적인 동기들끼리 서로 좋은 자극을 받으며 후회없는 예비과정이 되었으면 좋겠다.

*동기생 중 한분이 처음겪는일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했던 것이 기억난다.
내 단점은 처음 겪는일에 대한 두려움이기 때문에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받을수도 있을것이라 생각이 됐다. 또한 도전을 ㅁ낳이 해보고 실패하신 경험도 많다고 하셨는데 어떤 도전을 하셨는지, 실패했음에도 다음에 도전할 때 두렵진 않으셨는지 이것저것 여쭤보고 싶은게 많다.

벌써부터 예비과정이 기대가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