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쿨 예비과정2(라이프클래스)

민혁·2023년 1월 29일
0

'23. 1.27.(금) <라이프 클래스(유재호T)> 비전인문

오늘은 가벼운 마음으로 들을 수 있는 비전인문 시간이었다.
지인들이 평가해 준 나를 보는 시간이라 기대되고 떨리기도 했지만 수업시간을 다 보내고 나니 되게 짧다고 느껴질 정도로 너무 즐거운 수업이었다.📖

- 수업내용

1) 간단한 자기소개 (내면, 카드, 지원계기) -> 한국과 해외 비교 외적, 내적
2) 이미지특성 (1:1자기소개 및 상호간의 첫인상 영역 작성, 자존감)
3) 페르소나 (다른 사람들 눈에 비치는, 특히 그의 실제 성격과는 다른 한 개인의 모습)
4) Color Style Type(RED, YELLOW, GREEN, BLUE 조별 발표 / MBTI - S/N, P/J) -
PERSONAL, SOCIAL
5) READ-ME 360 (Relation, Experiene, Action Faithfully, Dispositon, Mental -
타인이 보는 나에대해 평가 및 토론
6) 평가 해준 지인들의 응원의 한마디 5⭐^5

  • Color Style Type (우리팀 GREEN) - GREAT
  • 하루를 같이 보내며 속마음을 알게 된 우리 조원들

-오늘 얻게 된 소중한 선물

내가 다른 사람에게 비춰지는 첫인상을 알게되었고 처음 이야기 하는 동료들과 속깊은 마음까지 공유하게 되었다. 그리고 주변 지인들이 평가 해준 나를 보게 된 정말 소중한 날이었던 것 같다.
나는 관계와 상황에 둔감한 편이라 불안과 화가 높지 않은 편이었다.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차분하고 편안하게 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그 둔감함이 다른 사람은 힘들어할 수 있는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게 왜 힘들어?' 와 같은 말로 상처를 줄 수 있다고 하셨다. 그랬던 적이 있었던것 같다고 생각하고 반성하는 하루다..ㅜㅜ

소중한 선물 얻고 간 것 같아 감사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