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_TIL

future·2020년 12월 4일
0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5/53

오늘 한 일

  • 객체 코플릿을 풀어봤다. 마지막 6문제를 남겨둔 시점부터 난이도가 어려워진 느낌이 들었다. 계속 반복학습을 해서 키-값을 호출하는 방법의 차이에 대해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 배열로 리턴하는 문제가 나와서 처음엔 pop을 사용했는데 오류가 나서 slice를 사용해봤더니 통과가 됐다. 배열에는 새로운 배열로 반환하는 mutable과 기존 배열로 반환하는 immutable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 참고하면 좋은 글: https://poiemaweb.com/js-immutability

    slice와 pop의 차이?

    .slice() - 기존 배열을 수정하지 않고 새로운 배열을 리턴 (immutable)
    .pop() - 기존 배열을 수정하여 리턴 (mutable)

  •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강의를 들었다. 사실 예전에도 scope에 대해 학습했었지만 이해가 되질 않아서 답답했었다. 기초부터 다시 공부를 하고 강의를 들었더니 scope에 대해서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오늘 느낀 점

  • 풀었던 문제여도 계속해서 다시 풀어보자.
  • 너무 안 풀리면 레퍼런스를 참고하여 나의 방식으로 다시 작성해보자.

내일 할 일

  • 생활코딩 함수지향 강의 끝내기
  • 고차함수 코플릿 풀어보기
profile
get, set, g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