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6_TIL

future·2020년 12월 16일
0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5/53

koans 과제가 오늘까지 제출인 줄 알았다. (어쩐지 두 시간 만에 하기엔 너무 촉박하더라..)
object에서 한차례 고비를 겪고, scope와 spread syntax에서는 어려움이 많았다.
koans는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 배운 것들을 총정리 해놓은 개념집 같은 느낌인데, 헷갈리거나 틀리는 문제가 꽤 많아서 이걸 가지고 처음부터 다시 복습을 제대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모르는 부분은 메모를 하면서 풀었는데 메모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그냥 내일 다시 공부하면서 제대로 블로깅 해야 할 것 같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오늘 한 일

기억할 것

  • 개발자도구에서 ctrl + shift + R → 콘솔창 리셋
  • arr.slice(0)은 배열 전체를 복사
  • 원시 자료형은 값 '자체'에 대한 변경은 불가능하지만, 새로운 값으로 '재할당'은 가능

느낀 점

  • 스코프랑 클로저는 완벽히 이해가 될 때까지 매일매일 복습하자.
  • 예상도 못한 답이 나오거나 어떻게 그 답이 나왔는지 모르겠을 때는 힌트를 검색해보자.

내일 할 일

  • Scope & Closure 복습 (socrative 포함)
  • JavaScript Koans로 지금까지 배운 것들 복습
    - comprehensive notes 작성
profile
get, set, g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