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의 청사진(blueprint) --> class
그 청사진의 객체(object) --> instance
function Car(brand, name, color) {
// 인스턴스가 만들어질 때 실행되는 코드
} --> ES5 클래스는 함수로 정의할 수 있음.
class Car {
constructor(brand, name, color) {
// 인스턴스가 만들어질 때 실행되는 코드
}
} --> ES6에서는 class라는 키워드를 사용해 정의 할 수 있음.
최근에는 ES6방법을 자주 사용함.
let avante = new Car('hyundai', 'avante', 'black')
// 각각의 인스턴스는 Car라는 클래스의 고유한 속성과, 메소드를 갖고있음.
function Car (brand, name, color){
this.brand = brand;
this.name = name;
this.color = color;
} // ES5
class Car {
constructor(brand, name, color) {
this.brand = brand;
this.name = name;
this.color = color;
}
} // ES6
한마디로 this는 인스턴스 객체를 의미한다. 위와 같이 this에 할당 한다는 것은
만들어진 인스턴스에 해당 브랜드, 이름, 색상을 부여하겠단 의미이다.
prototype | 모델의 청사진을 만들 때 쓰는 원형 객체 |
constructor | 인스턴스가 초기화될 때 실행하는 생성자 함수 |
this | 함수가 실행될 때, 해당 scope마다 생성되는 고유한 실행context, new 키워드로 인스턴스를 생성했을 때는 해당 인스턴스가 바로 this 값이 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