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6 CH-4 팀프로젝트 (타워 디펜스) 제출 완료

MOON·2024년 10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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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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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저찌 시간이흘러 오늘 제출일까지 왔습니다.
오늘은 팀원분들과 같이 지금까지 해온 프로젝트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볼려고 합니다.

게임의 메인 화면입니다.

게임 기획

게임 장르: 타워 디펜스입니다.

게임 컨셉: 판교의 등대라고 불리는 불빛에 이끌려 모여드는 벌레(몬스터)들을 살충제(타워)로 잡아내는 독특한 컨셉을 해보았습니다.

게임 시스템: 타워(살충제)를 이용하여 몬스터(벌레)를 처치하며 점수를 획득하고, 이 점수를 통해 각 유저의 랭킹을 매기는 시스템입니다.

게임의 흐름

1. 먼저 게임이 실행시 타워 3개를 랜덤 위치에 생성하게 됩니다.

2. 그 다음 특정 주기마다 5개의 몬스터들이 랜덤으로 생성하게 됩니다.
- (이렇게 보니깐 랜덤으로 생성되는게 2가지 기능이 있었네요)

3. 플레이어는 타워를 이용해 몬스터 처치시 점수와 골드를 획득합니다.

4. 중간중간 몬스터 처치시 특정확률로 황금 고블린이 출현하여 처치하면 골드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5. 플레이어는 얻을 골드를 이용하여 타워 설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6. 웨이브 레벨은 특정 목표점수에 도달하면 오르게 설정되어 있고 웨이브 레벨에 따라 몬스터의 체력, 스피드 기타 등등 스텟이 올라갑니다.

7. 골드를 소모하여 몬스터의 스피드를 줄여주는 스킬도 있어 몬스터가 지나가는 경로에 설치하여 몬스터를 일시적으로 느려지게 합니다.

8. 게임 종료시 각 유저별로 최고점수를 저장하고 이를 통해 랭킹에 등록되어 다른유저와의 점수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회고
이렇게 여러가지의 기능들을 구현하면서 서버에대해 좀 더 이해했던 시간을 가졌던거 같습니다. 특히 웹소켓에대한 이해가 이번에 좀 많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디렉토리 구조도 생각하면서 폴더를 나누면서 여러 파일을 생성하여 분류작업도 해보면서 코드의 흐름파악, 디렉토리 구조에 대해 알아갔던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팀원 분들을 만나서 다들 너무나 열심히 하시고 참여도 적극적으로 하시면서 저 또한 같이 더욱 열심히하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맡은 업무에 대해 책임감있게 해주시고 너무나도 잊지 못할 팀원들인 것 같습니다. 굿!!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게임 시연 영상입니다.
https://youtu.be/g3R_0yr86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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