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벨로그는 간단히 프로젝트 소개를 할려고 합니다. 바로 보시죠!
해당 원하는 Device Id(닉네임 같은 고유한 이름)를 입력하고 서버의 ip 주소와 포트 번호를 알맞게 입력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해당 게임이 실행되면 device Id와 함께 랜덤으로 캐릭터가 생성되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클라이언트에서 실행한 모습입니다. 해당 클라이언트끼리의 서로의 움직임을 알 수 있습니다.
네 이게 끝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tcp를 이용해 패킷 구조도 생각하고, 멀티플레이를 어떻게 구현할지 고민하고, 레이턴시 같은 것도 고려해보면서 구현해보는 프로젝트 였습니다.
이번 유독 너무 어렵게 느껴지면서 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점점 코드에 익숙해져 가면서 로직들을 작성하는 저를 보니 그래도 처음 서버 개발을 시작할때 보다는 여러가지 로직도 구현하게 되면서 차근차근 성장해 나간 것을 느꼈습니다.
비록 이번 프로젝트가 어려웠지만 나중엔 쉽게 느껴질 수 있게 열심히 해볼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도 화이팅입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