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relSync 오늘은 멀티게임을 개발하는 분들의 위해 간단한 깃허브 유니티 패키지를 소개를 할려고 합니다. 바로 페럴씽크(ParrelSync)라는 기능입니다.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엔 항상 빌드하여 멀티 테스트를 진행하며 개발하였습니다. 페럴씽크란, 저도 이빌드를 하지않고 에디터를 복제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개 에디터를 동시에 띄울 수 ...
2d HpBar Slider 오늘은 사진과 같이 2D 게임에서 hpbar를 구현해보겠습니다. 오브젝트에 Canvas - Slider를 추가해줍니다. Canvas에서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바꿔줍니다. 스크린 공간 - 오버레이(Screen Space - Overlay) UI요소가 화면에서 씬의 위에 렌더링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 이란? 프로그래밍에서 많은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파괴하면 오브젝트 수에 따라 많은 성능소모와 CPU에 부담이 생기게됩니다. 이때 최적화 기법 오브젝트 풀링으로, 생성한 오브젝트들을 풀(큐,리스트, 스택)에 미리 담아 관리하여 프레임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브젝트 풀링은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들을 미리 ...
Scroll View 사용법 (수평기준) 수직으로 만들고 싶으면 Vertical을 선택해서 만들면 되요,,ㅎ 1. UI - Scroll View 생성 2. ViewPort, Content 크기조절 3. 나는 스크롤바 안쓰니깐 삭제 5. 스크롤뷰에 넣을 UI Content에 추가, 버튼 크기 조절 ![](https://vel
오늘은 게임을 하면서 맵을 넓게 볼 수 있는 미니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MainCamera하위에 Camera 추가 2. MiniCam으로 이름 바꾸고 inspector 설정 Projection - Orthograapic 변경 (Percpective - 원근법 적용 / Orthographic - 원근법이 없는 2d화면 ) 3. 카메라 size 조절...
오늘은 2d 프로젝트에서 지정된 범위 내 찾고 싶은 오브젝트가 있는지 감지하는 기능을 overlap메서드를 사용해보겠습니다. Overlap이란? 지정된 범위 내부에 있는 원하는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Overlap 종류 Physics2D.Overlap을 치면 이렇게 많은 종류들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저는 동그란 범위를 사용하기 위해 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