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금요일

·2022년 11월 25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20/114
post-thumbnail

📅 오늘 한 일


1. 프론트엔드 배포와 도메인 설정

AWS S3와 Route53을 활용해 정적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SPA 방식이라 이걸 활용해서 무관하고, 여기서 얻은 엔드포인트를 가지고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등록했다. 뭔가를 출시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가이드를 따라하니까 어려운 건 없었다. 프로젝트가 끝나면 관련해서 조금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

2. 구현한 기능들 퀄리티 높이기

북마크를 했을 때 화면에 북마크 숫자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하는데, 그걸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가 오늘 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구글링하면서 삽질의 연속. 지금은 바닐라 JS로 하고 있어서 그렇지, 리액트로 넘어가서 하면 더 간단해지는 것으로 보인다. 프로젝트 마감이 코앞이라 마지막엔 결국 튜터님 도움을 받았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의 코멘트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점. 확실히 코드를 짜는 감이 익는다. 평소라면 코드 구조를 고민하고 배치할 기회가 많지 않다. 그리고 DOM을 사용하는 게 꽤 익숙해져서 좋다. 잠을 많이 못 자서 오늘은 매우 피곤하다.

profile
⛰ 프론트엔드 개발 공부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