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주소&포트포워딩 설정하기

devdo·2021년 4월 18일
0

외부에서 내부ip주소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포트포워딩을 해줘야 한다.

전에 만들던 웹홈페이지를 외부(내컴퓨터, 모바일)에서 연결할 수 있게 iptime을 이용할 것이다.

준비물

만든 홈페이지 html파일
iptime 공유기

포트포워딩을 할려면 공유기세팅을 해줘야 한다. 나는 iptime 공유기를 쓰기에 iptime설정페이지로 접소하여야 한다. 들어갈려면 iptime 관리페이지
주소는 192.168.0.1로 들어가면 된다.

여기서 '관리도구' 들어간다.

그럼 요런 화면이 뜨고

좌측 메뉴 고급설정 > NAT/라우터 관리 > 포트포워드 설정에 들어간다.

그럼 이 화면으로 들어가는데,
아래 사용자규칙, 내부 ip주소 , 외부포트, 내부 포트 내용을 적어둔다.
http포트는 80번 포트로 포트는 모두 80을 적어준다.

내가 만든 홈페이지를 아파치 서버에 있는 index.html에 기입한다.

또 내가 만든 홈페이지 주소를 도메인 주소로 설정해준다.

도메인 주소는 iptime에서 DDNS설정에 들어가면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호스트이름과 사용자 ID 이 두개만 입력하면 된다.
호스트이름이 도메인주소이름이다. iptime에서 설정한 도메인주소이름은 xxx.iptime.org로 설정된다.
나의 도메인 주소이름은 dsgdsg.iptime.org이다.

자 그러면 이렇게 세팅하면 끝이다! 이제 확인을 해보자.

1) 로컬PC에서 브라우저 입력란에 dsgdsg.iptime.org 입력

2) 모바일 LTE(4G)망에서 브라우저 입력란에 dsgdsg.iptime.org 입력

둘 다른 외부망에서 입력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profile
배운 것을 기록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