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Moon Seongseok·2021년 2월 26일
0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무엇인가?" 를 정의내리는 것은
"인간은 무엇인가?" 라는 것을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것과 같다고 한다.

핵심

정리정돈, 복잡성을 낮추는 것

일상생활에서 예시를 들자면, 우리는 위 사진과 같이 어지렵혀져 있는 장난감들을 보면서 정리할 필요성을 느낀다.

아마 우리는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정리를 하고자 할 것이다.

  1. 비슷한 종류의 장난감들끼리 분류를 한다. ex) 인형, 색연필, 퍼즐, 레고
  2. 분류된 장난감들을 박스에 각각 담는다.
  3. 박스 표면에 장난감 종류의 이름을 적는다.
  4. 구분되어 정리되어진 박스들을 장난감방에 정리를 해둔다.
  5. 장난감을 사용할 때에는 박스 이름을 참고하여 사용을 한다.

코드에서도 마찬가지이다.

  1. 비슷한 종류의 변수, 함수들끼리 분류를 한다.
  2. 분류된 변수, 함수들을 한 객체에 담아 그룹화한다.
  3. 객체에 이름을 붙여준다.
  4. 객체 안의 변수, 함수들을 사용할 때에는 객체 이름을 앞에 붙여 사용을 한다.

위와 같이 특정 변수, 함수들을 다른 변수, 함수들과 구분되게 하는 것, 정리정돈 하는 것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적인 아이디어이다.


참고한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dy9yQIx38u8&t=12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