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캐스트

문딤·2022년 9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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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캐스트

◻ 출발지와 목적지가 정확해야하는 일대일 통신이다.

◻ MAC과 MAC 사이에서 받는 입장에서 자신의 MAC와 비교하여 동일하지 않으면 해당 통신을 받지 않으므로 CPU의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는다.

◻ 송신 노드 하나가 수신노드 하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일대일 방식

브로드캐스트

◻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장비들에게 보내는 통신이다.

◻ 해당 네트워크에 있는 PC들이 신호를 받고 싶던 말던 상관없이 무조건 받게 된다.
=> 필요한 정보인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CPU를 사용하게 된다.

◻ 과도한 브로드 캐스트는 네트워크 및 PC 성능을 떨어뜨릴 수 있다.

◻ 송신노드 하나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수신 가능한 모든 노드에 데이터를 전송한다.

멀티캐스트

◻ 여러명에게 보내야 할 경우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유니캐스트와 브로드 캐스트를 합친듯한 개념이다.

◻ 특정 그룹을 지정해서 해당 그룹원에게만 보내는 방식을 사용한다.

◻ 송신 노드 하나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하나 이상의 수신노드에 데이터를 전송한다.

애니캐스트

◻ 가장 가까운 NODE와 통신하는 방식이다.

◻ 송신노드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수신 가능한 노드 중에서 한 노드에만 데이터를 전송한다.

◻ 동일한 주소가 서로 다른 NODE들의 인터페이스에 할당되어 잇을때 해당 주소로 IPv6패킷을 전송하면 가깝다고 판단되는 node의 인터페이스로 전달된다.

애니캐스트 사용목적

트래픽 분산, 네트워크 이중화 , DDOS공격이 발생했을때 서버가 받는 피해 최소화
Client와 Server간의 물리적인 거리를 줄이면서 Response Time의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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