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스터디] 자바스크립트를 배우기 시작했다.

문세미·2020년 3월 19일
0
post-thumbnail

스파르타코딩클럽(SCC)수업 그 이후

스파르타코딩클럽(SCC)에서 백엔드 부분을 조금 익혔다.
python, mongoDB를 이용하여 웹서비스도 하나 완성했다.
- 마이레시픽 -

수강한 이유도 프론트 부분만 접한 나는 백엔드 분야가 늘 궁금해서였고, 더 나아가서는 프론트 부분에서도 자바스크립트, React가 너무 배우고 하고싶은데 도통 손과 마음이 따라가주지 않았다. 조금 더 어려운(?) 백엔드 부분을 배우면 프론트공부가 조금 더 수월할까하는 기대가 있었다. 연산, 함수, 데이터 등등 처음이라 생소하고 어려웠지만 하면서 더 잘 하고 싶어졌고, 재밌어졌다. 아주 다행 :)

마크업개발자(퍼블리셔)로 일하면서 프론트엔드 공부를 하고싶은 욕구는 이~~만큼인데 정작 쉽게 다가가지 못하고 주저했다.
개발자로 일하는 나이지만 막상 새로운 언어의 문법과 코드를 보면 신기하면서도 내가 저걸 잘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의 생각도 들었다.

더 이상 이대로 있다가는 죽도 밥도 안될 것 같아서 같이 일하는 분이 추천해주신 패스트캠퍼스 - 프론트엔드과정을 끊었다.

React외에도 html, css, github, Javascript, Typescript, 마크다운, Webpack, UI 컴포넌트 제작등의 강의가 있다.
올인원 패키지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았다! 가격은 할인 받아서 약 10만원으로 소장용강의이다. 그래서 반복해서 계속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번으로 당연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없다는 걸 알기에 반복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 차근차근 꼼꼼히! 성실히!

profile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를 사랑하는 현 마크업개발자(퍼블리셔)입니다 :) 자바스크립트, React, Python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4월 27일

너무 멋있습니다!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