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송준희·2021년 1월 14일
0

알고리즘

목록 보기
13/44

지금까지 풀었던 1단계 중에서 가장 고민을 많이 한 문제였다.

n번째 index를 통해 정렬을 해야했기 때문에

Map을 사용하여 문자열과 문자를 하나로 묶었다.

이때 문자가 중복될 수 있기 때문에 문자열을 list에 넣었다.

Map을 초기화한 뒤 문자와 list를 각각 정렬하고

정렬된 문자로 list를 순서대로 가져와서 새로운 list에 넣어주었다.

문제풀이


다른 사람들의 풀이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나처럼 푼 사람은 없었다.

문자를 문자열 앞에 붙여서 정렬을 하거나 Comparator을 사용하여 풀었다.

다른 사람들의 풀이와 비교해보는 것은 발상의 전환을 하는데 아주 좋은 것 같다.

profile
오늘 달리면 내일 걸을 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