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9.4+ 및 .NET 4 부터 사용할 수 있는 Unity의 새로운 입력 처리 시스템.Package Manager에서 Input System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기본 개념은 Unity 공식 문서에 다음과 같이 작성되어 있다.가장 간단하고 직접적인
벡터는 방향과 크기(길이)를 설명할 수 있는 기본적인 수학적 개념이다.게임에서 벡터는 오브젝트의 위치, 이동 속도 또는 두 오브젝트 간 거리와 같은 기본적인 프로퍼티를 설명할 때 자주 사용된다.벡터는 여러 차원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Unity는 2D, 3D 및 4D
Unity - ScriptableObject (Unity 2022.3) ScriptableObject는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이다. ScriptableObject의 주요 사용 사례 중 하나는 값의 사본
Unity - Coroutine (Unity 2022.3) Unity에서 코루틴은 실행을 일시 중지하고 Unity에 제어권을 반환하지만 다음 프레임에서 중단된 부분부터 실행할 수 있는 메서드로 시간에 따른 절차적 애니메이션이나 이벤트를 포함하기 위해 메서드 호출을 사
Rigidbody는 움직임, 중력, 충돌과 같은 물리 기반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Unity에서는 Rigidbody 컴포넌트와 Rigidbody 클래스 사용하여 Rigidbody를 설정할 수 있다.실제 물리에서 Rigidbody는 물리적 힘에 따라 변형되거나 변형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