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테코 프리코스 1주차 리뷰

UihyunLee·2022년 11월 2일
0

우아한 테크코스

목록 보기
1/2

우테코 프리코스 1주차 후기

1주차 미션이 종료되고 오늘부로 2주차 미션이 시작되었다.

2주차 미션을 진행하기 전에 1주차를 진행하며 느낀점을 한번 적어보려 한다.

1주차의 미션은 무엇이었는지?

1주차의 미션은 Js의 기본적인 문법에 관한 내용이었다. 1~7번의 문제로 이루어져 있고 문제의 난이도가 높지는 않지만,
이를 하나의 function이 하나의 기능을 가지도록 모듈화하고 코드의 가독성을 올리기 위해 본인이 노력하고, git commit을 할 때에도 기능별로 커밋을 하는 연습을 하게 하며, Js 문법을 다시 한번 공부하게 하는 한 주 였다고 생각한다.

1주차를 하며 집중했던 부분

리액트로 프로젝트도 하고, 현재도 하고 있지만, 그동안 쓰던 함수만 쓰고 더 편리한 함수들과 가독성이 좋은 함수들이 있는데 이를 안 썼던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내가 알고 있는 함수라도 공식문서를 보며 찾아보았고, 예외처리를 하면서 정규식의 존재는 알았지만 정확히 사용하는 법을 몰라서 그 부분에 대해서 공부하고, 모르던 함수는 찾아보며 메모장에 따로 적으며 이런 Js의 기본적인 함수에 대해서 우선 집중했다.

또한 github를 기능으로 분리하고 컨벤션을 지키며 커밋을 하는 것에 집중을 했다. 그동안은 이렇게 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어색한 감도 있었지만, 컨벤션을 지켜서 커밋을 하니 내가 어떤 기능을 수정하고 추가했는지, 어느 부분에 변경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었다.


다음 글은 위에 말했던 부분인 정규화와 1주차에서 쓴 함수들을 포함한 Js의 함수들을 다시 공부하며 작성하려한다.

문제 링크

https://github.com/leeuihyun/javascript-onboarding

나의 풀이 링크

https://github.com/leeuihyun/javascript-onboarding/tree/leeuihyun

profile
공부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