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0527

msriver·2020년 5월 27일
0

TIL

목록 보기
7/16

💛오늘 배운것

  • 게시판 만들기 완료하였다. 웹에서 일어나는 기본적인 crud를 이해하였다.
  • 게시판 목록에서 페이징 처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주말에 좀더 찬찬히 뜯어봐야겠다.
  • 게시판 글을 볼때 조회수 중복을 방지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쿠키,세션을 사용하여 조회수 중복방지하는 코드를 작성해보았다. 그런데 이 방법은 사실 클라이언트단에서 얼마든지 우회(?)할 수 있을것같다.
  • 드디어 오늘부터 백준사이트에서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아침에 일어나 머리를 깨울겸 풀기 시작했다. 일단 입출력 3문제밖에 못풀었지만 시작이 반이라니!
  • 알고리즘 책 산것도 드디어 펼쳐보았다. 오늘 1장을 끝냈다.

💚계획

  • 내일도 아침일찍 일어나 이번엔 더 많은 백준문제들을 풀어보자!
  • 주말을 이용해 JSP&Servlet 시리즈를 만들어서 배운 내용들을 싸그리 정리해 올려봐야겠다.
  • 오늘 운동쉬었는데 너무 좋다 ㅎㅎ
profile
NOBOD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