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방향?다짐? 뭐 등등..

msriver·2020년 5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1/16

TIL

Today I Learned. 앞으로 내가 하루동안 공부한것을 이곳에 차곡차곡 적어볼 생각이다.
이 TIL 시리즈에는 주로 학원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하려 한다.
이미 학원 다닌지가 전체 교육기간의 1/3이 지난건 함정 😂

학원에서 배운 내용들은 아래와 같다.

  • JAVA
  • ORACLE DB
  • HTML, CSS, JAVASCRIPT
  • 현재 React.js 수업중

TIL에는 자세한 내용들을 올리진 않고 배운것들을 목록화 + 느낀점 + 나아갈점? 이런것들을 적을 것 같다. 그리고 학원이 끝나고 저녁에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내용을 정리해 따로 올릴 생각이다.
초보몽키의 개발공부로그 라는 블로그처럼 되는것이 내 목표이다.

공부 방향? 이라해야되나 계획 비스무리한 것.

현재 내가 생각중인 공부해야할 TO-DO-LIST 를 적어보겠다.

  1. 네트워크
    네트워크라고 하면 너무 범위가 광범위하긴 하지만 명색이 웹개발자를 꿈꾸는데 웹서버와 클라이언트(브라우저)사이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과정들을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아마 학원에서 JSP 배울때 같이 시작하려 한다.

  2. 컴퓨터공학 & 운영체제
    이 또한 개발자로써 기본적인것들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들기에 적어보았다.

  3. 자료구조 & 알고리즘

  4. 데이터베이스

  5. GIT

  6. 주력언어 => JAVA

profile
NOBOD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