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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하셧는지 느껴지는글이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첫번째로 소개해주신 부분에 대해 더 자세한 의견이 궁금해서 조심스럽게 댓글 남겨봐요 ㅎㅎ
말씀해주신 비유를 보면서, '현실세계와 객체지향 세계 모두 양방향의 상호작용이 일어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를들어서 현실세계에서도 자동차에서 엑셀을 밟으면 속도가 10 증가하지만, 만약 연료라는 자산이 없을경우, 엑셀을 아무리 밟아도 차의 속도는 증가하지 않는것처럼요. 또한 속도가 증가한다 도 자동차에서의 한 종류의 응답이라고 생각되요
즉, 현실세계에서도 자동차와 사람 모두 하나의 주체이지만, 예시에서는 사람이 클라이언트(사용자)인 하나의 인터페이스 (밟으면 속도가 증가한다 는 사용방식을 제공하는 엑셀)라고 생각되요.
OOP에 관점에서는 이 인터페이스 하나에 초점을 둔다는 취지로 말씀하신건지 궁금해요 ㅎㅎ
그리고 말씀하신것처럼 단순히 객체지향이 클래스라는 말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요. 관련해서 프로토타입 기반 프로그래밍이라는 OOP의 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여기서는 클래스가 없고 객체를 복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니까요.
좋은 글 써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ㅎㅎ
너무 좋은 포스트 잘 읽었습니다!!
비전공자로서 느낀 점은 객체지향이라는 막연함이 수업에서는 쉬운 이해를 위하다보니 아직 저 포함 프로그래밍에 좁은 시야를 가지는 교육생들은 "클래스 = 객체"라는 생각이 굳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거시적인 관점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객체지향을 완전히 다르게 봐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정성스럽게 작성하신 글 잘 봤습니다 !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다른 사람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말하거나 글로 설명하는 건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