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를 생성하여 클래스 호출시 가장 먼저 무조건 실행되는 메소드
public class Grandeur {
// 멤버 변수
public String color;
public String gear;
public int price;
// 생성자
public Grandeur() {
System.out.println("생성자 - constructor");
}
// 메소드
public void run(){
System.out.println("--run--");
}
// 메소드
public void info(){
System.out.println("color:"+color);
System.out.println("price:"+price);
}
}
# 클래스 객체 생성
Grandeur myCar1 = new Grandeur();
# 멤버변수 값 할당
myCar1.color = "red";
myCar1.gear = "auto"
myCar1.price = 30000000;
# 메소드 호출
myCar2.run();
myCar2.info();
System.out.println();
Grandeur myCar1 = new Grandeur();
myCar2.color = "blue;
myCar2.gear = "manual"
myCar2.price = 25000000;
myCar2.run();
myCar2.info();
클래스 Grandeur 가 있고, 그 클래스로 부터 객체 myCar1 과 myCar2 를 생성한 경우를 생각해보자.
클래스 Grandeur 로 부터 생성한 Grandeur 객체는 메모리 어딘가에 저장된다.
변수 myCar1, myCar2 는 각 Grandeur 클래스 객체의 레퍼런스(메모리 주소)를 저장하고 객체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