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범위 : 357 - 391p
String class
스트링 리터럴이나 String()
생성자로 string 객체를 만든다.
스트링 리터럴 vs 스트링 객체
string literal은 메모리 상에literal table
이라는 곳에서 관리되고, 스트링 객체는 힙 영역에서 관리된다. 그리고 문자열 내용물이 같을 때 리터럴은 그 주소가 공유되고, 객체는 주소가 다르다.
StringBuffer class
앞에 클래스는 문자열을 수정할 수 없었는데(수정하려면 그냥 객체 새로 만들어서 재할당해줘야했음), 이 친구는 문자열을 수정할 수 있다.(재할당할 필요 ㄴㄴ)
StringTokenizer
Token1(문자열 덩어리) + delimiter(구분자) + Token2
이렇게 만들어버린다. 즉 이 친구는 하나의 문자열을 여러개의 문자열로 분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Math class
내부의 모든 메소드가 static
이므로 Math.abs()
이런 형식으로 접근할 수 있다.
Calendar class
이 친구는 추상 클래스
라서 객체를 못만든다. 고로 Calendar now = Calendar.getInstance();
로 객체를 만들어야 한다.
collection
generic
이라는 기법으로 구현된 이것은 일명 가변 크기의 컨테이너라 부를 수 있다.
이것은 타입 매개변수를 여러가지 바꿔가며 설정할 수 있고, 한번 지정하면 그 타입의 값만 저장할 수 있단다(배열처럼) . 그리고 컬랙션의 요소는 객체만 가능하단다.
Vector<int> v = new Vector<int>(); (X)
Vector<Integer> v = new Vector<Interger>();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