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것

  • 온라인 강의 듣기 (JS 시작하기)
  • Javescript 문제 풀어보기 (난이도 하)

새롭게 알게된 것

Switch문
일치, 불일치를 판단하여 실행하는 제어문이다. case에 일치 여부 확인 대상을 작성하고 일치하면 실행, 불일치면 다음 조건으로 넘어가는 구조이다. case를 끝낼 때에는 break를 작성해주어야 한다.

Truthy, Falsy
falsy 값이 여러 제어문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았다. 아래 예시의 경우 값이 false이므로 if문의 명령문이 실행되지 않는다.

if (false) {
  console.log('Hi')
}

falsy값은 아래와 같다. (이 외에 나머지는 값은truthy라고 생각하면 된다.)
false '' null undefined 0 -0 NaN

for문
반복문의 실행순서를 제대로 알았다. 그리고 작성할 때 내용의 일부를 생략할 수 있는 것도 알았다. (i값을 for문 밖에서 미리 선언했다면 시작 조건을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BUT 세미콜론은 필수로 작성해주어야한다.)

let i = 0 // i에 값 할당하였습니다.

for (; i < 5; i++) { // 시작 조건을 생략하였습니다.
  console.log( i )
} // 0,1,2,3,4

KEEP.

예제 만들어보기
오늘 배운 제어문들을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나만의 예제를 만들어 보았다. 물론 간단한 제어문이었지만 내가 만든 예제를 콘솔창에 실행해보니까 재미있었다.

문제 풀어보기
자바스크립트 기본 내용을 공부하고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았다. 배운 내용을 체화시키는데에 좋은 방법인것 같다. 앞으로도 많이 풀어보기!

📝 오늘 풀어본 문제) 반복문을 사용하여 1부터 10까지 짝수만 출력하기

for (i = 2; i < 11 ; i++) {
  if (i % 2 == 0) {
    alert(i)
  }
} // 2,4,6,8,10

Problem.

While문
for문을 모르겠어서 자료를 찾다가 While문 내용도 보았다. 지난번에 책에서 본적이 분명 있는데.. 낯설었다..^^.. 빠른 시일내로 공부해서 블로그에 업로드 해야겠다.


Try.

Git/GitHub 알아보기
다음 주 월요일부터 깃과 깃헙에 대해 수업을 듣는다. 지난 주 인강으로 살짝 접했을 때 엄청 헤맸어서 겁이난다. 🥹 강의 자료 보고 미리 알아두자 ㅠ

전위 연산자, 후위 연산자 개념 다시 공부하기
i++ ++i 이 개념은 내가 맨 처음 자바스크립트를 접했을 때 제일 멘붕이었던 부분이다. 그땐 확실히 이해했다고 생각했는데 오랜만에 보니 아직 멀었구나..! 제어문에 적용 됐을 때 헷갈리지 않도록 공부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