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Code] Java 11 or more recent is required to run.. 에러 해결하기

muz·2021년 3월 25일
1

Trouble-Shooting 🔨

목록 보기
1/11
post-thumbnail

😥 문제 상황

Java 사용을 위해 VSCode에서 여러가지 extension을 다운받았다. 그러고는 그 다음날, VSCode를 재실행 했는데 갑자기 다음과 같은 팝업이 떴다!
에러팝업
ERROR가 뜨면 늘 그랬듯이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고는 여러 사이트를 참고하여 마침내 해결할 수 있었다. 위의 에러는 전날 다운 받은 extension 중JDK 11이상인 버전을 사용해야만 하는 extension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Java 확장팩
위의 확장 팩을 한 번에 설치했었는데, 그 중 위의 에러를 보이게 한 것은 바로 Language Support for Java... 라는 확장 때문이었다.

이 extension은 JDK 11이상을 이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끔 제약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Java의 버전이 11미만인데 이 extension을 다운 받았다면 Java 11 or more recent is required...하는 팝업 창과 마주치게 될 가능성이 높다.


😤 해결 방법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JDK를 삭제한 후, 11버전 이상인 JDK를 설치하는 것이 깔끔한 해결방안일 것이다. 그치만 필자는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던가 프로젝트들마다 사용하는 최적의 JDK 버전이 따로 있었기에, VSCode의 설정만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우선 C:\Program Files\Java에 들어가서 설치되어있는 Java를 확인해보았다. Java설치목록 사실 이것보다도 설치된 jdk가 많았지만 전에 2개정도 삭제했었다..^^ 어쨌든 최근에 14버전을 다운 받은 적이 있었기에 이를 VSCode에 등록하고자 했다!

Java를 설치하고 난 후에는 항상 환경 변수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환경 변수 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져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제어판 > 시스템 > 시스템 설정 > 고급 > 환경변수 > 시스템 변수에서 JAVA_HOMEJDK_HOME이 올바른 경로에 맞게 등록되어 있는지를 확인했다.

내 경로는 jdk1.8로 되어있었다. 따로 특정한 Java 버전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분들이라면 여기서 경로를 jdk11이상으로 설정해주면 된다. 그러나 필자는 이 설정을 jdk14의 경로로 바꿔주지 않고 확인만 한 후 해당 창을 껐다.

VSCode를 켠 후 ctrl+,를 해보자. 검색창이 뜨면 java.home을 입력해보자.

그럼 위의 사진처럼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etting.json에서 편집을 누르고 그 중 java.home과 관련된 경로를 jdk-11 이상인 버전의 폴더로 바꾸자.

"java.home": "C:\\Program Files\\Java\\jdk-14.0.2"

위와 같이 바꿔준 후, VSCode를 껐다키면 에러 팝업이 뜨지 않을 것이다!

profile
Life is what i make up it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