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다른 언어에서도 쓰는 것들이라 이번 포스팅은 상당히 짧을 듯하다.
The Swift Programming Language The Basics 원본
실행중인 구문의 흐름을 제어하는 것들이다.
다른 언어에서도 많이 보이는 것들중 하나다.
1. break
루프 문을 종료한다.
2. continue
continue 밑의 코드들은 작동하지 않고 다음 루프 문을 동작시킨다.
let puzzleInput = "great minds think alike"
var puzzleOutput = ""
let charactersToRemove: [Character] = ["a", "e", "i", "o", "u", " "]
for character in puzzleInput {
if charactersToRemove.contains(character) {
continue
}
puzzleOutput.append(character)
}
print(puzzleOutput)
// Prints "grtmndsthnklk"
루프 문을 사용하면 break또는 continue문과 함께 문 레이블을 사용하여 레이블이 지정된 문의 실행을 종료하거나 계속할 수 있다.
(코드를 가시적으로 잘 이해하기 위함인 듯 하다)
switch 문에서 사용하는 label 문은 다음과 같다
label name: while condition {
statements
}
gameLoop: while square != finalSquare {
diceRoll += 1
if diceRoll == 7 { diceRoll = 1 }
switch square + diceRoll {
case finalSquare: // gameLoop를 종료한다.
break gameLoop
case let newSquare where newSquare > finalSquare:
continue gameLoop // gameLoop를 돌린다
default:
square += diceRoll
square += board[square]
}
}
print("Game o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