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원형에 대해 다룬다.
C언어와 Implementation의 개념
Standard C와 Extension의 관계에 대해 다룬다.
조건부 번역에 대해 설명한다.
C언어 선언 구조에 대해 정리
선언과 정의의 차이점에 대해 다룬다.
static의 두가지 용도에 대해 다룬다.
기계적으로 읽어낼 수 있다.
C언어의 scope에 대해 다룬다.
명칭과 언어적 개체 사이의 연결에 대해 다룬다.
C언어 대상체의 기억수명에 대해 다룬다.
C언어의 namespace개념을 다룬다.
C언어에서 데이터형을 명시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Definition of Primitive System Data Type
lvalue의 개념에 대해 정리한다.
lvalue와 value는 모두 Data Type을 갖지만 차이가 있다.
포인터의 기본적인 개념
배열과 포인터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널 포인터의 개념을 정리한다.
null pointer 1에 이어서 추가 정리
Alignment Requirement
문자열과 문자열 상수에 대해 설명한다.
x86 and x86-64 memory models
간접 참조와 직접 참조에 대해 다룬다.
첨자와 인덱스의 뉘앙스 차이에 대해 다룬다.
데니스 리치 왈.
implementation마다 다를 수 있다.
구조체가 호환되기 위한 규칙에 대해 다룬다.
C언어 수식의 핵심 개념인 우선순위, 결합방향, 피연산자 평가 순서에 대해 정리한다.
쉼표 연산자의 의미를 다룬다.
do while -> while
대입 연산자의 체인 룰에 대해 정리한다.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자주 사용되는 연산 비용을 줄이는 테크닉에 대해 정리한다.
여러 번 반복하여 첨가되는 헤더를 단 한번만 첨가되는 것처럼 행동하도록 만드는 방법
인라인 어셈블리 키워드에 관하여
표준에서 정의한 번역 과정을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