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미래는 바로 눈앞에 있다 - 가상현실

Yunny.Log ·2021년 7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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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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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 가상 - fake (x), 거의 현실 같음

활용 사례

메타이오 : 차량 내부 시스템, 차량의 색상 바꿔줌, 내비게이션 제공
게임, 여행 (구글 나이트워크 => 시각 + 청각),
관람, 운동, 치료(비행공포증, 발표& 면접 - 버추얼스피치, 고소공포증 치료-비피어레스)
가상 데이트, 가상 소셜, 가상 회의 (물리적으로 떨어져있어도 회의 가능 - 마이크로소프트 홀로포테이션), 쇼핑, 디지털 쇼룸 -이케아 VR 익스피리언스(프라이팬 꺼내 요리하는 등)

현재 VR의 한계

네트워크도 VR 콘텐츠를 제대로 소비하는데 필요한 통신속도 제공 못하는 중

  • 단말은 더욱 큰 문제, VR에서 가장 중요한 몰입감을 지속 사용하기에 단말의 크기가 넘 크고 무게도 무거워

VR 네트워크

실사기반 VR의 경우 원본 영상이 4K=> 25Mbps 수준의 속도가 필요한데 이는 모바일서 불가능
따라서 2K화질로 보내고는 한다

  • 생동감 있는VR을 위해서 해상도는 8K, 전송하는데 더 큰 저장공간 및 영상처리용량 지닌 GPU 및 통신속도를 필요로

  • 통신속도는 50~90Mbps, 광대역 유선 인터넷 / 와이파이에서 사용이 가능해야 ㅇ
    => 모바일에서 이를 수용하기 위해선 대대적인 통신 인프라 투자 need
    ==>5g 개발중 : 아주 높은 주파수대역인 30GHz 이상의 주파수를 사용해 저렴히 광대역 통신이 가능하도록 개발 진행중

주목해야 할 가상현실 기업

1) 유니티
: 게임엔진
2) 에픽게임스
: vr콘텐츠 제작 영역으로 활발히 활동중 (로데이터ㅡ 로보리콜)
3) 오큘러스
: 가상현실 기술을 가장 널리 알림
-팔머 러키
4) 소니
5) HTC / 밸브 연합
: 핸드폰 산업 -> 가상현실 관련 사업
6) 에프엑스 기어
: 컴퓨터 그래픽 전공 한국 회사 - 영화 분야의 VFX 소프트웨어를 할리우드, 디즈니스튜디오, 드림웍스에 제공
=> 고품질 의상 시뮬레이션 : 퀄로스
=> 애니메이션의 의상 시뮬레이션 제공하는 이지클로스
=> 고품질의 머리카락 연출 가능하게 하는 : 에프엑스 헤어
=> 가상으로 옷을 입어볼 수 있게 해주는 가상 피팅 솔루션 : 에프엑스 미러
7) EVR 스튜디오
=> 현실의 콘텐츠 대신 가상의 콘텐츠를 고르게 하는 것
=> 실제 인물을 바탕으로 가상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
8) 매니아마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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