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을 @OnetoOne으로 변경, orphanRemoval, CASCADE 적용해서 리팩토링 (임시저장 고려)

Yunny.Log ·2022년 6월 6일
0

Spring Boot

목록 보기
65/80
post-thumbnail

임시저장의 경우 고려

임시저장 이어서 진행 시

  • 새 THUMBNAIL을 등록하면,
    • 기존 THUMBNAIL이 있었다면, 해당 THUMBNAIL 객체, 아이템과의 연관관계 끊고 아예 DB서 삭제 처리
    • 기존 THUMBNAIL 없었다면, 그냥 바로 아이템과의 관계 이어주고, NEWITEMIMAGE객체 DB 업로드, 파일서비스를 통해 파일업로드
  • 걍 없이 등록하면
    • 기존 THUMBNAIL이 있었다면, 유지
    • 기존 THUMBNAIL 없었다면, 유지

1) 임시저장으로 처음 생성 시 아이템 이미지

( item/temp POST)

  • 65번 아이템에 딸린 아이템 이미지는 저 노랑이 (슈붕.PNG)

2) 임시저장 이어서 임시저장 시, 썸네일을 딴 애로 수정

(item/{itemId} PUT)

  • 기존에 있던 1239 이미지는 사라지고, 새로운 1240 이미지가 65아이템의 이미지 역할을 하게 되었다!

참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