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수는 음이아닌 정수로 구성 1, 2, 3 ...
정수는 양의정수, 0, 음의정수로 구성
반복문을 쓰는 이유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print('팔 벌려 뛰기 해')
==같은 결과 값
for x in range(10): ----반복명령어
print('팔 벌려 뛰기 해') ----반복할문장
난 이렇게 이해했다
단 2줄로 같은 출력 결과
<우재튜터님 스쿼드 내용>
객제지향 프로그래밍은 객체들이 모여있는 곳
절차지향
원래는
순차적으로 절차적으로 진행 되는 거야 프로그래밍을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
요즘에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쓰면 된다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은
절차로 유기적으로 연결 되어있어서 실행이 빠르다는 장점이있다
-> 데이터를 중심으로 생각해보면 어떨까 하게됨
흐름에서 벗어나서 (사고전환)
하나의 프로그램을 여러개의 독립된 객체를 만들어놓고
그 객체들간에 상호작용 하는 방법 으로
객체 a ,b
각각의 데이터, 기능
서로 상호작용 하는방식을 객 지 프 라고 한다
문제를 프로그램으로 푸는 게 프로그래밍
공통점을 뽑아서 클래스를 만든다
단점은 부각 거의 x
객체 = 속성 + 행동으로 구성 되어 있다
속성은 데이터
행동은 메서드
함수는 넓은개념
메서는 안쪽에 세부적인것
클래스를 이용해서 만든 객체를 인스턴스라고 하는데
객체와 인스턴스가 같을수도 있다
자료형 만드는 이유는 메모리에다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다루기 위해서
사용자정의 타입이 클래스다
함수할때 세가지 내장 외장 사용자정의 함수 내가만들고싶은 타입이있어 할때 클래스를 정의한다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것과 똑같은 것
클래스는 클래스를 가지고 인스턴스를 만들수 있다
클래스는 새로운 나만의 데이터타입 정의하는것
두가지 필요함
속성 행동
속성은 데이터
행동은 메서드
리스트 set 이나 다 클래스로 정의되어있는걸
우리가 쓰고있다.
우리가 쓰는 건모두다 클래스
파이썬은 모두 다 객체
스트링 인티저 다 클래스
객체들끼리 상호작용 하는 oop 라고한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동일한 객체를 가르킨다? 같은 주소를 가르킨다? is 는 조심
주소값이 같은지 보고싶을때 이즈 이즈는 쓸일이 거의없다
이즈는 쓰면 좋은곳은 none인지 비교할때
is는 가르키는 주소 객체 동일한 가르키고있으면
==는 내용이 같으면 주로 이거 많이쓴다
3 2 한거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