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에 추가된 일
중간에 취소된 일
머신러닝 개인과제
인코딩
범주형 형태를 숫자로 변경하는 것
읽을수 없는 데이터를 컴퓨터가 인식 할 수 있게 변환
강화 학습
지도학습과 비지도 학습외에도 강화 학습이라는게 있는데, 보상을 통해 상은 최대화 하고 벌은 최소화 하는 형식의 학습이다.
대표적인 예로 벽돌 게임을 들 수 있다.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한(상에 해당) 학습을 시전하여 벽돌깨기 같은 경우엔 단순히 벽을 튀기다 한쪽벽을 뚫어 뒤쪽의 틈에 공을 넣어 빠르게 튕기게하여 스코어를 올리는 식으로 학습하는것을 말한다.
다만 분석가는 이쪽 보다는 지도학습과 비지도 학습에 대한 머신러닝을 많이 사용한다.
머신러닝 심화 개인강의에 들어갔다. 강의 숫자도 기초반보다 많은데, 길이도 그렇고 내용이 상당히 많아서 정리와 복습까지 생각하면 이번 주 내로 다 듣기엔 힘겨운 여정이 될것 같다. 적어도 금요일에 발표되는 프로젝트전에는 다 들어야 할것같다. 당분간은 여기에 집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