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은 1982년 BSD(Berkly Software Distribution)에 의해 Unit 4.1에서 처음 소개 되었고, 현재 널리 사용 되는 것은 Unit 4.3에 개정된 것이다.
IPC(Inter-Process Communication) 중에서 소켓이 가장 많이 사용됨
크로스 플랫폼 통신의 경우 소켓이 유일한 게임의 법칙
# server.py
import socket
server_socket = socket.socket(socket.AF_INET, socket.SOCK_STREAM)
server_socket.bind(HOST_IP, PORT)
# 서버 socket open(listen) : maximum 5 connects in queue
server_socket.listen(5)
while True:
(client_socket, addr) = server_socket.accpet()
ct = client_thread(client_socket)
ct.run()
def client_thread:
{...}
# client.py
import socket
client_socket = socket.socket(socket.AF_INET, socket.SOCK_STREAM)
client_socket.connect((HOST_IP, 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