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om 무작위 수를 생성하는 객체 2023. 5. 15. 19:46

namin0_0·2023년 5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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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

= 무작위 수를 생성하는 객체

= 사실 컴퓨터는 무작위 수를 뽑지 못하기 때문에 Random이라는 클래스 안의 연산된 작용으로 무작위 추출 된 것 처럼 보이게 하는거다...^^

Random 클래스 사용법

  1. import -> 2.약어설정 -> 3.메소드사용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Random r = new Random(); //약어설정

int num1 = r.nextInt(); //메소드사용

메소드 사용법

int num1 = r.nextInt(); 괄호안에 랜덤수 갯수 입력

int num4 = r.nextInt(랜덤수 갯수)+시작숫자;

= 이렇게 쓰면 랜덤수 범위 지정 가능

컴퓨터랑 동전 앞/뒤 맞추기 해보자~!

만약에 변수 count가 while문 안에 있다면?

계속해서 1회 연속 정답이라고 나옴.

= 합산을 위한 변수는 꼭 반복문 바깥에 써주자!!!

컴퓨터랑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보자~~!

  1. 먼저 Scanner 와 Random 사용 할 수 있도록 약어설정부터 해주자~!
  2. 컴퓨터도 1,2,3 중 랜덤으로 나오도록 설정해놓기~!
  3. 사용자가 숫자를 입력 했을 때 그걸 가위/바위/보로변환시킴

    4.컴퓨터 랜덤숫자도 가위/바위/보로 변환하자~!
    = 컴퓨터는 String 변수 설정해서 변환해보자!
  4. 이기는경우/지는경우/비기는경우 조건문으로 설정해서 출력하기

    6.게임실행

++응용문제

가위바위보 1. 게임진행/2. 게임스코어/3. 게임종료 선택해서 게임을 만들어보자!

  1. 게임종료를 선택하기 전까지는 게임진행/게임스코어/게임종료 선택이 계속 떠야하니까 무한반복문 만들기.

(while / for 사용)

  1. 게임종료를 선택했을 때 반복문이 끝나도록 변수 설정.

(boolean 사용해서 true;값이 특정 조건에서 false;가 되도록 설정)

  1. 스코어 카운팅을 위한 승리/패배/무승부 카운트 변수 설정

  1. 카운팅 되도록 가위바이보 게임 실행 조건문에 승리/패배/무승부 증감식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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