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클론코딩시작

jadive study·2022년 10월 9일
1

javascript를 공부하는 이유는...

40일동안 js vue node등을 배웠기 때문이다.

개발지식이 전무했던 나는 풀스택이 좋은것인지만 알았고, 가장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 js를 선택하였지만,진로를 backend를 정하면서 java공부위주로 시작하였다.

하지만 백엔드프로젝트 구현을 하기위해서는 front지식이 있어야하고 개인프로젝트에서도 필수적인것 같아 클론코딩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한언어에 국한하지 않고 여러 언어의 프레임워크를써서 앞으로의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싶다.

갈길이 먼것같다...

그래서 js가 뭔데?

frontend에선, JS를 쓸 수 밖에 없다... 필연적으로 만나는...

설치

JS는 설치할 필요가 없다 모든 브라우저에 내장되어있기 때문이다.

reat native

자바스크립트 만으로 안드로이드랑 ios앱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많은 회사들이 reat를 쓴다

backend까지 가능

node.js를 배워봤는데 간편하게 js로 웹서버까지 구현해준다. 앞으로spring을 배울것이지만, 패턴은 유사하기 때문에 배운것들을 활용하고 싶다.

실시간 채팅

soket.io

실시간 채팅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으마으마...

js는 html css와 함께 쓰인다

profile
개발 메모창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