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포스팅 3일차- 10월 회고록

jadive study·2022년 11월 2일
0

늦게나마 10월달에 했던공부들을 정리해 본다

9월에 부트캠프를 그만두게 되면서, 10월에 독학을 시작하게 되었다.
제일 먼저 시작했던것은, 블로그이다.

부캠을 다닐때는 시간이 없었고, 컴맹이였기 때문에 노션에 정리하는것도 버거웠다. 그래서 제일 먼저 만들고 싶었던것이 블로그이다.


플래폼을 여러개 선택해서 시작했는데 아직도 이어서 공부하고 있다.
미디엄,벨로그, 티스토리, 깃허브 아이오 다 매력이 있는거 같다.

벨로그는 바로바로 쓰고 포스팅하고 있지만, 티스토리와 깃허브 아이오는 숙고해서 포스팅하고 있다.

티스토리에는 벨로그에 여러개 포스팅한것을 엮어서 올리고 있고, 일상 일기나 tip 자기생각을 더 올리고 있다.
미디엄은 아직 구독만 하고 있어서 외국 개발자의 글들을 아침마다 보고 있지만, 나중에 내가 포스팅한내용들을 영어로 포스팅해보고 싶다.
깃허브 아이오에는 TIL내용을 매일 업로드하고 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나중에 go언어로 만들어보고 싶다. 빌드하기 좀까다롭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취업용 블로그로 하나만 선택하라고 하면, 티스토리가 될 것 같다 테마와 카테고리글들이 깔끔하기 때문이다. 깃허브 아이오 블로그는 프로젝트 정리용으로 만드는것이 나을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서론에 블로그이야기를 많이쓰게 되었는데, 길게쓴 이유는 내가 블로그로 개발지식을 많이 접하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특히 컴맹중에 컴맹이여서 cs지식은 정말 낮았다. 하지만 블로그의 여러글들을 읽으며, 개발트렌드 cs지식이 점차 늘고 있음을 포스팅하면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 JAVA공부와 JS공부를 이어서 하고 있다 아직도 생각이 드는것이 node vue는 정말 배우기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서비스를 구현하기 정말 쉽다고 생각 된다 spring은 지금 기초를 배우고 있는 단계이지만, node보다 복잡한것 같다. vue도 리액트보다는 훨배 쉬운듯한 느낌이들어서, 조만간 미니프로젝트를 만들고 싶다.

알고리즘 자료구조는 매일 it서적들을 읽으면서 포스팅하고 있다. 앞으로 자료구조를 언어로 구현해보고, leetcode, codefore문제를 풀것이다.

11월 둘째주까지는 js클론코딩, java중급+자료구조, spring MVC를 하게 될 것 같다.
10월에는 한것이 별로 없는거 같아도 블로그를 접하게 되면서 it지식이 넓어져서 나름 성취감을 느끼게 되었다.

profile
개발 메모창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