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를 실행하면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시리즈를 시작하기에 앞서

khyojun·2022년 11월 28일
2
post-thumbnail

🙄 Java를 실행하게 되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말해보세요.

여러 개발 면접글들을 보다보면 이 질문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항상 이런 질문들을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은 Java를 사용하긴 해도 제대로 답변을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Java를 실행하면 컴파일러에 의해 바이트 코드로 변환이 되고 그것에 따른 내부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실행이 됩니다."

위 처럼 말하는게 생각이 끝이었다. 그치만 실제로 살펴보면 내부 과정이라는 과정이 생각보다 많고 너무 중요한 핵심이 많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공부를 해보는 김에 이렇게 시리즈를 작성해가며 정리해볼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 진행하기 앞서

이 시리즈를 진행하기에 앞서 Java라는 것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본 것도 기간이 그렇게 오래 되지는 않아서 어떻게 동작이 되고 진행이 되는지에 대한 필요성을 가장 많이 느끼게 되어서 이 시리즈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우선은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진행하여서 살펴볼 예정인데 이때까지의 나는 너무 얕게 공부를 한 느낌이라면 이 시리즈에서는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는 수준으로 깊게 파서 공부를 해보려고 한다.

📌 목표

이 시리즈를 다 정리하고 나면 뭐 큰 것을 얻는다기보다 시리즈의 제목에 대해서 누군가가 물어봐도 바로 말로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익혀 나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profile
코드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것을 지향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