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일때,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
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힐링 등)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파크 → 힐링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 썬더 → 스파크나 라이트닝 볼트 → 스파크 → 힐링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1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
예를 들어, C → B → D 라면 "CBD"로 표기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 스킬은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skill_trees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배열입니다.
skill_trees의 원소는 스킬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skill_trees의 원소는 길이가 2 이상 26 이하인 문자열이며, 스킬이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canLearnSkillIndex은 현재 배울 수 있는 스킬의 인덱스 번호이다.
스킬트리 별로 스킬을 순회하면서 선행스킬에 포함된 스킬이고
현재 배울수 있는 스킬이면 canLearnSkillIndex을 1 증가 시키고
선행스킬에 포함된 스킬이고 배울 수 없는 스킬이면 할수 없는 스킬트리 이다.function solution(skill, skill_trees) { function checkSkill(targetSkillTree) { let canLearnSkillIndex = 0; for (let i = 0; i < targetSkillTree.length; i++) { if ((skill.includes(targetSkillTree[i]))) { if (skill[canLearnSkillIndex] !== targetSkillTree[i]) return false; if (skill[canLearnSkillIndex] === targetSkillTree[i]) canLearnSkillIndex++; } } return true; } let answer = 0; for (let targetSkillTree of skill_trees) { if (checkSkill(targetSkillTree)) answer++; } return answer; }
정규식을 사용한 풀이이다.
스킬트리 별로 선행스킬 배열에 있는 스킬이 아닌 스킬은 모두 제거해서
tempSkill에 저장한다.
그리고 skill 문자열이 tempSkill 문자열부터 시작한다면
옳은 스킬트리이다.function solution(skill, skill_trees){ const restRemoveRegex = new RegExp('[^' + skill + ']', 'gi'); return skill_trees.filter(v => { const tempSkill = v.replace(restRemoveRegex, ''); return skill.startsWith(tempSkill); }).leng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