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게임에는 피로도 시스템(0 이상의 정수로 표현합니다)이 있으며, 일정 피로도를 사용해서 던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각 던전마다 탐험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필요 피로도"와 던전 탐험을 마쳤을 때 소모되는 "소모 피로도"가 있습니다. "최소 필요 피로도"는 해당 던전을 탐험하기 위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최소한의 피로도를 나타내며, "소모 피로도"는 던전을 탐험한 후 소모되는 피로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최소 필요 피로도"가 80, "소모 피로도"가 20인 던전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유저의 현재 남은 피로도는 80 이상 이어야 하며, 던전을 탐험한 후에는 피로도 20이 소모됩니다.
이 게임에는 하루에 한 번씩 탐험할 수 있는 던전이 여러개 있는데, 한 유저가 오늘 이 던전들을 최대한 많이 탐험하려 합니다. 유저의 현재 피로도 k와 각 던전별 "최소 필요 피로도", "소모 피로도"가 담긴 2차원 배열 dungeons 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유저가 탐험할수 있는 최대 던전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k는 1 이상 5,00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dungeons의 세로(행) 길이(즉, 던전의 개수)는 1 이상 8 이하입니다.
dungeons의 가로(열) 길이는 2 입니다.
dungeons의 각 행은 각 던전의 ["최소 필요 피로도", "소모 피로도"] 입니다.
"최소 필요 피로도"는 항상 "소모 피로도"보다 크거나 같습니다.
"최소 필요 피로도"와 "소모 피로도"는 1 이상 1,00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서로 다른 던전의 ["최소 필요 피로도", "소모 피로도"]가 서로 같을 수 있습니다.
travel 함수는 갈 수 있는 던전을 표기한 배열 canGo와
던전 탐험 횟수인 count, 남은 피로도인 restHP를 파라미터를 가진다.남은 피로도가 최소 요구 피로도 보다 적으면 방문이 불가능 하므로
newCanGo배열에서 해당 던전 인덱스의 값을 false로 변경한다.만약 방문할 수 있는 던전이 없다면(!isRemain) return 한다.
방문할 수 있는 던전이 남아있다면 newCanGo에서 해당 던전의 인덱스를
false로 재할당하고 변경된 newCanGo와 방문횟수를 1 올린 값과
남은 피로도를 파라미터로 넣어서 재귀시킨다.방문 횟수인 count가 최대 방문횟수 값인 answer 보다 크면
answer를 count로 재할당한다.function solution(k, dungeons) { let answer = -1; let dungeonsCount = dungeons.length; const canGo = Array(dungeonsCount).fill(true); function travel(canGo, count, restHP) { if (count > answer) answer = count; const newCanGo = [...canGo]; for (let i = 0; i < dungeonsCount; i++) { if (restHP < dungeons[i][0]) newCanGo[i] = false; } const isRemain = newCanGo.some(v => v === true); if (!isRemain) return; for (let i = 0; i < dungeonsCount; i++) { if (newCanGo[i]) { newCanGo[i] = false; travel(newCanGo, count + 1, restHP - dungeons[i][1]); newCanGo[i] = true; } } } travel(canGo, 0, k); return ans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