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3-08

nathan·2022년 3월 8일
0

TIL

목록 보기
31/34

계획한 것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뿌듯했던 하루

  • 오랜만에 그룹 리뷰에서 코드이야기를 했다. (사실 지난 주는 내가 자꾸 딴길로 유도해서 잡담을 많이했나 싶다.. ㅎ;;)
  • 쿠킴과 케이가 있는 공간에는 항상 웃음이 가득하다. 두 분과 같은 조가 처음인데 이렇게 시끌벅적 데일리 스크럼을 한 건 처음이다 ㅋㅋ 완전 활력소 (아침에 잡담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더욱 고맙다..)
  • 테리 눈 건강이 악화되어 학습에 지장이 많이 생기신 것 같아 안타까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얻어가려고 하시는 의지력에 감동받았달까..
  • 필의 배경은 언제쯤 바뀔까 ㅠ 빨리 주식시장이 나아져서 필의 배경이 웃는 루피로 바뀌었음 좋겠다.
  • 포키와 제이는 저번 주에 이어 이번 주도 같은 조가 되었는데, 정말 든든하다. 나는 말할 때 급하게 막 쏟아내는 경향이 있는데, 두 분을 보고 나긋나긋, 조곤조곤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 짱민과 행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지금이 행복하다. 코드스쿼드를 하기 전에 무엇을 공부해야할지, 어떻게 학습해야할지, 이렇게 새벽에 궁금한게 생기면 누구한테 물어봐야할지 막막했었는데, 코드스쿼드를 하면서 그런 부분이 해소가 되었다는 점에서 이 시간이 참 소중하다고 느꼈다.
  • 후, 밀러가 새벽 3시?가 넘었는데도, 질문을 받아줬다... 디스코드 서버가 터져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지는 못했지만, 너무 고마웠다.
  • 준에게 처음으로 도움을 주었다..(맨날 도움만 받아서 ㅠ) 물론 css이지만,, 그래도 뿌듯했다 ㅎㅎ
  • 민지노에게 처음으로 자료를 공유드렸다.. 맨날 받기만해서 죄송했는데 내심 기분이 좋았다.
  • 루이랑 미션에 대해 이야기를 비교적 오랫동안 나누었다. 루이는 참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 같다. 이런 태도.. 나도 배워야지 ☺️

결론 : 오늘을 되돌아보니 행복한 일들이 많았다. 나도 다른 멤버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 좋았던 것(Liked)

  • 그룹 리뷰에서 내가 학습한 정보가 팀원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나 혼자만의 생각일수도)
  • Jay의 검색 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노하우를 공유해주신것.. 너무 좋았습니다!
    • github URL에 .dev 또는 레포지토리에서 .을 클릭하면 vscode 창이 떠서 검색하기 편해진다.(오픈소스 같은거 뜯어볼 때 유용할듯)
      • vscode 창에서 왼쪽에 검색 탭을 잘 이용해보자.
  • PR 내용들.. (내일 더 정리해볼게요)

📚 배운 것(Learned)

💦 부족했던 것(Lacked)

  • 호눅스 JVM 강의 .. 못들음 ㅠ
  • 영한님 강의 .. 못들음 ㅠ
  • 미션 2 .. 애매하게 끝냄 ㅠ
  • 운동 못함 .. ㅠ

🕯 내일의 나에게 바라는 것(Longed for)

  • 운동하기!
  • 개구리책 읽기
  • 미션 2 마무리하기!
  • 미션 1 PR 내용 토대로 refactoring 하기
  • 호눅스 JVM 설명 부분 다시 듣기
  • 영한님 강의 듣자!

궁금한 것

  • 멤버들의 PR을 보면 ModelAndView를 많이 사용했다. 이게 뭘까?
  • 동시성 문제 (후, 밀러가 공유해준 키워드들을 위주로 학습해보자.. 디스코드 서버 터져서 지금 확인 못함 ㅜㅠ)
profile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3월 9일

행복하신가요? 저는 행복합니다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3월 9일

오.. 궁금한것, 바라는것, 배운것을 따로따로 분리하니까 더 명확해보이네요 활용해보겠습니다 나단!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