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는 객체를 만드는 틀이다. 클래스에는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상태와 행위를 정의하고 있다.객체는 클래스를 통해 생성될 소프트웨어내의 사람 혹은 사물이다.인스턴스는 실제로 생성된 객체이다. 즉, 메모리에 할당되어 있는 상태이다.즉, 객체는 선언되어 있는 상태이고
정보은닉을 위해 사용한다.정보은닉은 캡슐화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접근을 제어한다.접근 제어자 종류: private, default, protected, public\-자기 자신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아무런 접근 제한자를 명시하지 않으면
단일 처리기 시스템에서는 한 순간에 하나의 프로세스만 실행될 수 있다. 즉, 나머지 프로세스는 CPU가 자유상태가 될 때까지 무기한 대기해야 한다.다중 프로그래밍의 목적은 CPU 이용률을 최대화하기 위해 항상 실행중인 프로세스가 존재하도록 하는 데 있다. (항상 CPU
최근에 이 알고리즘을 시험에서 만난 적이 있어서 호다닥 정리해보려고 한당.네트워크 패킷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알고리즘ACK를 받을 때까지 출력 버퍼에 데이터를 저장하였다가 한번에 보내는 방식이다.TCP소켓에는 Nagle 알고리즘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다.생산하는 패킷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