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tomcat 9 설치 후 startup.bat 실행 안되는 경우

nayoon·2021년 7월 15일
0

error

목록 보기
4/4
post-thumbnail

이클립스에 톰캣 서버를 연결하고 싶어서 아래 사이트에 가서 톰캣을 다운로드받고 잘 되나 시험해보려고 startup을 실행했는데 콘솔 창이 켜졌다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문제 해결

cmd 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했다.

> catalina run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결과가 출력되었다.

내용을 살펴보니 환경변수 JRE_HOME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시스템 환경변수를 확인해보니 정말이었다.

JAVA_HOME과 JRE_HOME이 달랐다.

JRE_HOME을 삭제하니 아래와 같이 JAVA_HOME을 기준으로 JRE_HOME의 경로가 아주 잘 잡히고 실행도 아주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JRE_HOME의 경로도 잘 잡히고 startup 파일도 아주 잘 실행되었다.

tomcat 실행 시 JDK가 필요하기 때문에 JAVA_HOME 환경변수를 참조한다.

따라서 JAVA_HOME이 환경변수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등록된 JAVA_HOME의 경로에는 JDK가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profile
뚜벅뚜벅 열심히 공부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