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5기 (정규 트랙)_6주차 WIL

ne_ol·2022년 2월 20일
0

[항해99 5기] WIL

목록 보기
6/8
post-thumbnail

1. What I did

1. Chapter 4. (주특기) 미니 프로젝트

2. Chapter 5. (주특기) 클론 코딩

  • 기간 2022년 2월 18일 (금) @ 09:00 ~
  • 서비스: 마켓 컬리

3. This week's Keyword

  • 첫 협업을 하며 느낀 점 (스스로 아쉬웠던 점/ 보완하고 싶은 점)
    • 처음으로 3명의 백엔드 분들과 같이 일을 했다. 서로가 구현할 수 있는 기능들이 달랐으며, 강의로 배워왔던 내용들도 달랐다. 로그인 기능 구현하는 것부터가 쉽지 않았다. 일단 내가 스프링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으니, 백 쪽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것이 답답했다. 아마 프론트 쪽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는 백엔드 분들이 답답했을 것이다. 왜 풀스택을 하는지 알 것 같기도 했다. 하지만 axios를 사용하여 백 서버와 연결해 CRUD를 구현했다는 것은 신기하고 뿌듯했다. 연결만 잘되면, 그 후로는 서버리스로 작업했을 때랑 그렇게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이번 프로젝트 때에는 뷰에 조금 더 많이 신경 썼는데, 앞으로는 새로운 기능도, 기능의 완성도도 신경써서 임해야겠다.
profile
개발되는 중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