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CE 코딩역량인증시험 후기

Polla·2023년 2월 20일
0

programmers

목록 보기
44/58
post-thumbnail

PCCE 코딩역량인증시험 후기



📝 접수


접수는 인터넷으로 프로그래머스 PCCP/E 를 검색 후 쉽게 접수 할 수 있었다.
보니까 다른 자격증 시험처럼 달에 한번씩 볼 수 있는것 같았다.

좋은 기회로 코딩인증시험을 응시료도 학교에서 지원받고
때 마침 PCCE 모의고사도 풀던 시점이라 좋은 기회라고 판단해서 참여했다.

알고보니 내가 푼건 PCCP 였다,,, 어쩐지 내껀 너무 어렵더라...



🥳 시험


빈칸부터 수정, 코드 작성 까지
총 10개 문항을 50분안에 푸는 형식이었다.
근데 온라인이라서 그런지 시험을 치루는 방법이 굉장히 까다로웠다...
결과는


🥲 후기


PCCE 모의고사 9번)

PCCE는 모의고사를 보면 알겠지만 특정 결과 도출을 위해 코드를 짜는 과정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과정대로 따라야 하는건지
결과만 나오면 되는건지 알수가 없었다 ㅜ

그래서 여쭤보니 문제 관련된건 답할 수 없다고 하셔서 시간을 많이 소비하게 되었다.

그래서 시간 날리고 10번 문제에 시간을 좀 못부었다.. 그래서 50점이 날라간거 아닌가...싶다🥲🥲🥲 한...5분만에 풀었나...


참고로 프로그래머스에서는 이렇게 구분한다.
PCCP 같은 경우는 LV3부터는 우대 목록에 들어가기도 한다.
래도 열심히 알고리즘 풀어왔던거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만점 받고 싶었어서
아쉽...ㅜ🥲🥲

지만! 다음 기회가 있으니까!



좀 더 풀어서 PCCP 시험도 볼 생각이다 열심히 해보자!! 기죽지마 왕감쟈..!!!🥔🥔👊👊
profile
트러블 슈팅 Blog => https://polla.palms.blog/hom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