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쓱이보다 키 큰 사람

Polla·2022년 12월 31일
0

programmers

목록 보기
2/58
post-thumbnail

쉽지만 최대한 전부 다 올려보고 싶어서 올리는 머쓱이 문제


📝 문제

이거는 후기에 신기하게 푼 사람이 있어서 뒤에 적어보도록 하겠다.
우선 내 코드..



💡 해결!

def solution(array, height):
    answer = 0
    for i in range (len(array)):
        if height < array[i]:
            answer += 1
    return answer

나는 리스트로 만들어서 len()함수를 쓰는걸 좋아한다

그래서 이번에도 그렇게 해결했다. 
array의 값의 길이를 찾아서, i에 하나씩 넣어주고, 작으면 1씩 추가해주기!

대부분이 이렇게 해결하는 것 같았다!


여기서 나오는 풀이는 본인의 풀이가 아님을 밝힙니다.
문제가 될시 내리겠습니다.

📒 색다른 해결

우선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전체 코드를 가져오진 않았습니다

나는 풀고 다른 사람들의 풀이도 보는 편인데 신기한게 있어서 가져와봤다.


return array.index(height)

바로 array 자체에다가 height를 넣어준 후 위치를 찾는 것이였다.

물론 막상 생각해보면 간단한데 생각하지 못한 방식이기도 하고 코드도 훨 짧아져서
이런 방법도 있다 가져오고 싶었다

나도 공부도 하고

역시 코드엔 정답이 없어~ 오늘도 화이팅~!
profile
트러블 슈팅 Blog => https://polla.palms.blog/hom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