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밀기

Polla·2023년 1월 2일
0

programmers

목록 보기
6/58
post-thumbnail

프로그래머스 lv0 문자열 밀기 문제!




💡 문제

나는 리스트 함수를 쓰는걸 좋아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빨리 풀었다.
다른 분들 보니 방법은 
  1. 슬라이싱
  2. insert() , pop()
  3. deque
	이 3가지로 푸는 것 같았다.



📝 해결!


나는 insert()pop()으로 해결했다.

보통 나는jupyter notebook으로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짜는 편이라서
코드가 길어지는 편이라 조금 반성했다.

def solution(A, B):
   i = 0
   A = list(A)
   B = list(B)
   
   for i in range(len(A)): 
       if list(A) == list(B):
           return(i)

       A.insert(0, A.pop())

   return(-1)

처음에는 테스트 케이스가 하나 안풀렸었다.
확인하면서 짜서 코드가 길어지는 버릇이 여기서 문제가 됐다. 
처음부터 같을 때 0을 return 하게 만들어야 했다. 순서 바꾸고 해결...!

A.pop()A[-1]의 값을 튀어 나오게 해주는 함수인데
이걸 0번째에 넣어줬다.

처음에는 리스트를 하나 만들고, append와 pop()함수를 넣는 바람에
코드가 길어졌다.. 반성

그래도 오늘도 하나 해결...!🥳

profile
트러블 슈팅 Blog => https://polla.palms.blog/hom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