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ar (변수)
변경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할 때 사용합니다.
데이터 타입이 정해진 후 다른 타입의 값을 넣으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var 변수이름: 변수의 데이터 타입 = "실제 값"
// 변수의 이름에는 원하는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 변수의 데이터타입에는 나중에 배울 숫자, 문자열 등이 들어갑니다.
var name: String = "Brody"
// 변수의 이름은 name이고 타입은 String 입니다. "Brody"를 할당합니다.
name = "내배캠" // name 변수에 "내배캠"을 할당(대입)합니다.
이때 박스의 이름이 변수의 이름.
박스에 농구공을 넣은 후 다른 농구공으로 교체 할 수 있다.
let (상수)
let 상수이름: 상수의 데이터 타입 = "실제 값"
// 변수의 이름에는 원하는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 변수의 데이터타입에는 나중에 배울 숫자, 문자열 등이 들어갑니다.
let age: Int = 20
// 상수의 이름은 age이고 타입은 Int이며, 20을 할당합니다.
1. 기본 선언 방법
// 기본 선언 방법
// var 변수명: 데이터의 타입(숫자, 문자 등등...)
// let 상수명: 데이터 타입(숫자, 문자 등등...)
// Int는 숫자 타입을 의미합니다.
// 한국어 번역 : age 이라는 이름의 변수의 타입은 Int 입니다.
var age: Int
// String은 문자열 타입을 의미합니다.
// 한국어 번역 : name 이라는 이름의 상수의 타입은 String 입니다.
let name: String
// 위에서 만들어놓은 age, name같은 변수와 상수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선언과 동시에 값을 할당하는 방법
// 기본 선언에서 값을 바로 할당할 수 있어요.
// 값을 할당하려면 = 을 사용하면 됩니다.
// = 오른쪽의 값을 왼쪽으로 넣는 역할을 합니다.
// age 라는 이름의 변수의 타입은 Int이고 할당값은 20입니다.
var age: Int = 20
// name 이라는 이름의 상수의 타입은 String이고 할당값은 "내배캠" 입니다.
let name: String = "내배캠"
// let은 상수이기 때문에 새로운 값을 다시 할당할 수 없어요.
3. 타입 사용하지 않고 바로 값을 할당하는 방법
// age 라는 이름의 변수에 20을 할당합니다.
var age = 20
age = 25 // 변수에는 새로운 값을 할당할 수 있어요.
// name 이라는 이름의 상수에 "내배캠"을 할당합니다.
let name = "내배캠"
name = "스파르타" // Error 발생! let에는 새로운 값을 할당할 수 없어요.
4. Swift Convention Guide No.2 -> 변수와 상수 이름 짓기
let name = "Brody" // ✅ 상수의 이름이 name으로 소문자로 시작하고 있어요.
var age = 20 // ✅ 변수의 이름이 age로 소문자로 시작하고 있어요.
let myName = "Brody" // ✅ 상수의 이름이 m으로 소문자로 시작하고 Camel Case가 적용되어 있어요.
let Name = "Brody" // ❌ 상수의 이름이 N 대문자로 시작하고 있어요.
var Age = 15 // ❌ 변수의 이름이 A 대문자로 시작하고 있어요.
+ 변수와 상수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는게 좋다. (Camel Case 적용하면 더욱 좋다.)
+ 이미지 첨부 - 이때 코딩 이름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age: Int 이런식으로
+
var myName = “Brody”
Var myHobby = “게임을 조금 즐기는 편”
print(myName)
print(myHobby)
로 입력하면 한줄씩
Brody
게임을 조금 즐기는 편
이라고 뜬다.
이걸 한줄로 적고 싶을땐
Print (“제 이름은 (myName)입니다. 제 취미는 (myHobby) 입니다.”) 라고 입력시
제 이름은 Brody입니다. 제 취미는 게임을 조금 즐기는 편 입니다.
라고 뜬다.
+ 문장 중앙에 변수나 상수를 넣어서 출력하고 싶다면 (변수명)을 사용하면 됩니다. print("저는 (age)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