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파8기] Week 6_Chapter 07(07-2) ~ 08

너스레:)·2022년 8월 21일
0

python

목록 보기
6/6

기본 미션

p.342 [직접 해보는 손코딩:BeautifulSoup 스크레이핑 실행하기] 예제 실행 후 결과 화면 캡쳐하기

코드

# BeautifulSoup 스크레이핑

# 모듈 읽어들이기
from flask import Flask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from urllib import request

# 웹 서버 생성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hello():
    # urlopen() 함수 => 기상청의 전국 날씨 읽기
    target = request.urlopen("http://www.kma.go.kr/weather/forecast/mid-term-rss3.jsp?stnId=108")

    # BeautifulSoup => 웹 페이지 분석
    soup = BeautifulSoup(target, "html.parser")

    # location 태그 찾기
    output = ""
    for location in soup.select("location"):
        # 내부의 city, wf, tmn, tmx 태그 찾기 -> 출력
        output += "<h3>{}</h3>".format(location.select_one("city").string)
        output += "날씨: {}<br/>".format(location.select_one("wf").string)
        output += "최고/최저 기온: {}/{}".format(location.select_one("tmn").string, location.select_one("tmx").string)
        output += "<hr/>"

    return output

app.run()

결과화면 캡처본

추가 미션

혼공 용어 노트에 나만의 언어로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자, 메소드 정리하고 공유하기

객체 (object)

  • 정의 : 여러 가지 속성을 가질 수 있는 대상
  • 나의 정리 : 속성들의 집합체

클래스 (class)

  • 정의 : 객체에 포함할 변수와 함수를 미리 정의한 것. 객체의 설계도.
  • 나의 정리 : 객체의 효율적인 생성을 위한 객체 설계도 (클래스 <- 변수 + 함수)

인스턴스 (instance)

  • 정의 : 클래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객체
  • 나의 정리 : 클래스에 의해 실체화된 객체

생성자 (constructor)

  • 정의 : 클래스 이름과 같은 함수. 클래스 내부에 __init__이라는 함수를 만들면 객체를 생성할 때 처리를 작성 가능.
  • 나의 정리 : 객체 생성 시의 처리

메소드 (method)

  • 정의 :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함수
  • 나의 정리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

정리

마지막 '클래스' 장까지 해서, 드디어 혼공학습단 8기 활동이 마무리되었다 ^^!
와우 완주 성공...! ㅎㅎㅎ

'클래스' 장에서는 내가 파이썬을 대충 아는 상태에서 딥러닝 코드를 살펴봤을 때 의문이었던 점들을 아주 시원하게 긁어주었다. 딥러닝 코드에서 __init__ 함수도 자주 등장하고, 그리고 어떤 때는 변수 이름 앞에 self.를 붙이고 어떤 때는 또 안 붙이길래 이게 뭔 기준인가 싶었는데 드디어 제대로 알게 되어 기쁘다 ㅎㅎ

혼공학습단 8기 활동을 하면서 묵혀만 뒀던 벨로그 기록도 주1회 꾸준히 작성할 수 있게 돼서 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되었다.
방학 때 전공 관련해서 꾸준히 공부하는 게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신청한 활동이었는데 신청한 내 자신에게 칭찬의 박수 5번.. (짝 짝 짜자작)

이제 곧 있으면 대학교 개강인데 학교 수업에다, 과외 학생 케어에다, 동아리 활동에다, 굉장히 바쁘겠지만 꾸준한 기록, 꾸준한 공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다. 😎👍

profile
💻 (CSE)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