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idea 문제, 인텔리제이에서 파일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함.

김성수·2023년 6월 5일
0

github

목록 보기
9/11

들어가면서

팀 프로젝트를 위해 팀원분의 저장소를 fork 한 후에 clone 하고 인텔리제이에서 열어봤는데
파일이 제대로 열리지 않았다.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기록해본다.



추측 및 해결 방법

.idea가 다르면 파일을 인식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따라서 idea를 삭제했다가 인텔리제이로 다시 열어봐도 문제는 똑같이 반복되었다.


인텔리제이 유료 버젼으로 다시 열어봤는데 제대로 열렸다.

내 생각에 idea 버전이 서로 상이해서 생긴 문제라고 보여진다.

또 다른 문제 발생

파일은 열리는데 JDK를 찾지 못한다.

아마 팀원 분과 나의 JDK가 서로 상이해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JDK를 맞춰줘도 문제가 발생했다.

프로젝트 내에 JDK 자체가 없는 문제가 있었다.

window의 경우

project structure -> module -> +버튼 클릭 -> import module -> 해당 프로젝트를 찾고 모듈 다운로드 -> 정상 작동

profile
깊이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