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19 TIL

Wintering·2022년 5월 19일
0

2022TIL

목록 보기
27/87

5월19일(목)

내일배움캠프 D+32 👀

  • 아침 강의 + 알고리즘 문제 풀이(2문제)
    오후(~5시30분) 이것이 자바다 1권 복습
    5시30분 ~ 7시 꿀잠🥞
    7시~8시30분 스터디 알고리즘 풀이 및 해설(1문제)
    9시~ 자바 복습 끝내기

  • 오늘 오전시간이 (정확히는 낮잠 자기 전 시간까지가) 굉장히 집중도 잘되고 효율적이었다. 시간 분배를 해서 시간동안 할 일을 정해놓고 했더니 잘 된 것 같다. 성우 공부를 할 때도 느꼈지만 시간을 정해놓고 무언가를 한다는 건 사실 나한테 심적으로는 굉장히 부담과 압박이 심하지만, 결과는 늘 여유롭게 할 때보다 좋았다. 약간 역시...나는 누가 쪼고, 압박해야 해내는 타입인듯..ㅎㅎ

  • Java를 다시 공부하면서 지나쳤던 부분들이 자세히 보여서 좋다. 처음 공부할 때 신경쓰지 못했던 부분들도 이젠 잘 보인다. 메모리구조도 대충 Heap 영역이 있고, Stack 영역이 있고.. 정도만 알았는데, 자세한 구조와 의미는 오늘에서야 처음 안 것 같다. 이런 식으로 하나씩, 차분히 기초를 더 튼튼히 다지면 될 것 같다! 뿌듯함도 생기고 자신감도 붙는 느낌이다.

    [Java]메모리구조


  • 알고리즘 너무 신기하고 재밌다.
    스터디 시간에 50분 정도의 제한을 두고, 1문제를 각각 풀었는데 풀이법도 모두 달랐다.
    특히 팀장님 풀이가 너무 신기했다. 최빈값을 구하기 위해서 count를 해야하는데, 나오는 num에 4000++를 한 방식이 너무 신기했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이 제일 먼저 들었는데 나도 저렇게 효율적으로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뭔가 즐거워졌다. 이제 시작이니까 나도 꾸준히 오랜 시간 노력하면 할 수 있겠지!
    현재는 github에만 풀이를 정리하고 있는데, 나중에 이렇게 인상적인 풀이를 보면 차이점을 적으면서 한 번 더 공부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일단 오늘은 아직 할 게 남았으니 주말에? 도전해봐야지!

오늘의 알고리즘은 3문제! 내일은 좀 더 분발해서 풀어봐야지!
(+)2문제 / 5문제 (완)!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20일

저도 발등에 재가 되어야 착수하는 편ㅋㅋ 알차고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셨군요 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