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

sangwoo noh·2022년 8월 29일
0

슬기로운 회사생활

목록 보기
26/26

퇴사이유

  • 너무 감사하게도 좋은곳에서 너무좋은 오퍼를 주셔서 이직을 하게됐다.

사실상 문서화는 1년전부터 하고있었기에 특별하게 더 문서화를 할것은 없었다.

다만, 새롭게 진행한 관리자 프로젝트와 자잘한 것들의 인수인계 내용이 있을뿐이다.

다행이도 인수인계받으시는 분께서 습득력이 뛰어나 별다르게 노력할 것은 없었다.

그렇다면? 약 2주정도 남은 기간동안 내가 해야할것은 무엇인가?

  • 개발자가 온전하게 개발에 집중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것이 내가 해야할 일이다.

첫번째

  • 기존에 귀찮은것들은 전부 없애고 배포자동화를 시켜놓자

  • 자동화코드는 쉘스크립트를 이용하고 절차적으로 진행하여, 곳 자동화 자체가 문서의 기능을 갖게 만들자.

두번째

  • 중앙처리제어가 가능한것은 중앙처리제어를하자
  • 예를들어 다국어 번역기능을 위하여 엑셀파일을 유지하고있는데 해당 파일의 현황이 맞지 않는 현상이 있다.
  • 따라서 이것을 통일화 하고 하나의 다국어 시스템이 이것을 관리하게 두자

(등등...)

마무리

일단 이정도 생각난다.
퇴사전에 중요한 일들은 다 끝나서 다행이다.

최선을 다해서 마무리도 잘 하자.

profile
하기로 했으면 하자

0개의 댓글